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

국민 외식비 지원 어떻게 받나

by 워니어 2020. 8. 13.

국민 외식비 지원


국민 외식비

2020 국민 외식비 지원

 

안녕하세요 이슈메이커입니다.

 

 정부는 코로나로 인해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해 한 주의 금요일 저녁부터 ~ 일요일까지 5번을 외식하면 6번째 식사에는 1만원을 환급해주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침체된 내수경기를 살리고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진행하는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 행사의 하나인 `외식 활성화 캠페인`을 추진한다고 오늘 13일 발표했습니다.

 

 

8월 14일부터 시작되는 이 캠페인은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이 될 때까지 외식 업체를 5번 이용하면 청구할인으로 1만원을 환급해주는 제도인데요, 단 조건이 있습니다. 회당 2만원 이상이 카드로 결제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국민 외식비 카드사 리스트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국민 외식비 카드사는 KB국민, NH농협, BC, 롯데,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 총 9가지 회사입니다. 

 


대부분은 이 9가지 카드사의 개인회원이실 텐데요,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전 응모를 통해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합니다.

 

각 카드회사들은 13일부터 문자메시지나 메신저 등을 통해 행사에 대한 정보를 안내한다고 하네요. 

 

국민 외식비 조건은 없나?

 

 현재 알려진 바에 의하면 국민 외식비는 카드사별로 1일 최대 2회, 동일 업소는 1일 1회까지 가능한 상태이고 유흥업소는 제외된다고 합니다.  


 주목할 점은 배달 음식도 실적으로 인정하되 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 이츠 등의 배달 APP 이용할 때는 배달원을 통한 현장 결제를 해야 실적으로 잡히니 반드시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아울러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온라인 행사인 `FOOD FESTA`를 통하여 국민 외식비 지원 캠페인에 참여하는 소비자가 각 카드사의 응모하거나 혹은 실적 달성 등을 인증하게 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경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번 2020년은 코로나에 홍수 피해까지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많은 국민 여러분들이 하루하루를 힘겹게 보내고 있으실텐데요, 이번 국민 외식비 지원 캠페인을 통해서 모두가 힘을 낼 수 있는 일종의 터닝 포인트가 되기를 바랍니다.

 

지금까지 국민 외식비 지원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궁금한 점 있으시면 댓글에 달아주세요!

 

01234567891011
국민 외식비 지원 신청 방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