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

마멋 어떤 동물이야? 이번 흑사병 원인의 유력한 매개체

by 미스터리바이브 2020. 7. 7.

안녕하세요.. 요즘 기사 계속 보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가 끝나기도 전에(정확히 말하면 더 확산되고 있는 추세죠) 7월 1일, 중국에서 한 형제가 흑사병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합니다.

 

2019년 12월 우한에서 첫 코로나 환자가 발생한지 약 7개월 만에 중국 네이멍구 바옌나오얼에서 흑사병 환자가 발생한 것인데요, 흑사병은 과거 인류에게 엄청난 피해를 줬던 전염병이기 때문에 새로운 질병으로 인해 팬데믹이 또 발생하는 게 아닌가 우려의 목소리를 내고 있습니다.

 

흑사병은 어떤 병인가?(흑사병의 역사)

: 이 흑사병은 페스트균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열성 감염병으로 '페스트'라고도 부르는 무서운 전염병입니다. 흑사병은 지금까지 3번에 걸쳐 전세계적으로 유행하였었는데, 첫 번째는 541 ~ 700년대 중반까지 유행하였고, 두 번째는 1,320년대에 시작해서 5년동안 유럽에서 5천만명 이상을 사망에 이르게 하였습니다. 가장 최근에 발생한 흑사병은 1,860년대 중국 광동서에서 시작하여 전세계 대륙으로 퍼져 많은 사망자를 냈었습니다.

 

이번 흑사병의 원인 무엇?

 이런 무서운 흑사병이 2020년 다시 유행하는 것이 아닌가 전 세계가 주목 하고 있는데요, 그렇다면 과연 이번에 흑사병 환자가 발생한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 흑사병 환자를 역학조사 한 결과 증상이 나타나기 전, 흑사병 빈발 지역에서 설치류의 일종인 마멋을 불법 사냥해

잡아먹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지난번 코로나 19 병균의 매개체가 박쥐였는데, 이번에도 저번에 이어 동물 때문에 발병한 것이네요.

 흑사병은 앞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중세시대 유럽 인구의 1억명 이상을 사망에 이르게한 엄청난 감염병입니다. 따라서 중국 정부는 추가 발병으로 인해 흑사병이 다시 재 유행하기 전에 해당 지역에 경보를 발령했고, 이 발병경보를 연말까지 유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또한 죽어있는 마멋을 발견하면 즉시 신고하도록 하였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전 세계가 고통받고 있는 지구촌.. 부디 이 아픔에 또 다른 아픔을 더해 전세계인들을 절망해 빠뜨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댓글